요한계시록

문제는 구원이다

은혜바다로 2020. 9. 28. 10:40

요한계시록 15:1-8

 

사람이 한 생애를 사는 동안에, 수많은 일들을 만나게 됩니다. 그 중에는 좋은 일도 있고, 어려운 일도 있습니다. 기쁜 일도 있고, 힘든 일도 있습니다. 그런데 그 모든 일들중에 가장 중요한 일은, 구원받는 일입니다. 인생의 완성은 구원으로 이루어지고, 인생의 최고 영광도 구원으로 성취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모세도 이스라엘을 구원하려고 애굽으로 들어갔고, 예수님은 우리를 구원하시려고 지상에 오셨습니다. 아직 구원받지 못한 사람들은 마지막이 되기 전에,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아야 합니다. 특히 환난이 올때가 기회인줄 알고, 믿고 구원받아야 합니다.

 

오늘 성경에, 세 번째 재앙이 준비되는 장면이 나오고 있습니다. 가장 먼저 일곱봉인의 표적이 있었고, 이어서 일곱 나팔의 환난이 있었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일곱 대접의 환난이 다가오고 있었습니다. 천국 추수를 통해, 이미 구원받을 사람들은 천국으로 들어갔을 때였습니다. 지옥 추수를 통해 지옥 갈 사람들도, 하나님의 진노의 포도주틀에 던져져, 지옥으로 떨어졌습니다. 이때까지 아직 지상에 남아 있는 사람들은, 그 중간지대에 있는 사람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재난을 통해서라도, 한번 더 구원받을 기회를 주시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누구라도, 하나님이 나를 지옥에 보냈다고 하면 안됩니다. 하나님은 마지막까지 구원하려고 하시는데, 본인이 거절한 것입니다. 하나님은 마지막 재난까지도, 구원받을 기회로 사용하십니다. 그러나 사람이 얼마나 어리석고 교만한지, 전능하신 하나님을 이기려고 합니다.

 

15:5 그 뒤에 또 내가 보니, 하늘에 있는 증거의 장소인 장막 성전이 열리고, 15:6 그 성전으로부터 일곱 천사가 일곱 재난을 들고 나왔습니다. 그들은 깨끗하고 빛나는 모시 옷을 입고, 가슴에는 금띠를 띠고 있었습니다. 다른 고대 사본들에는 ''15:7 또 네 생물 가운데 하나가, 영원무궁 하도록 살아 계신 하나님의 진노를 가득 채운 금 대접 일곱 개를 그 일곱 천사에게 주었습니다. 15:8 성전이 하나님의 영광과 권능에서 나오는 연기로 가득 차게 되니, 그 일곱 천사의 일곱 재난이 끝나기까지는, 아무도 들어갈 수 없었습니다.

 

그런가하면 세상에서 짐승과 그 우상과 그 이름의 수를 이기고 벗어나서, 확실하게 구원받을 영혼들은 먼저 추수가 되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 보좌앞 유리바다 가에 모여 있었습니다. 그들은 자신들을 구원해 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면서, 모세의 노래, 어린양 예수님의 노래를 불렀습니다. 모세는 구약 이스라엘의 구원자요, 예수님은 온 인류의 구세주가 되시기 때문입니다.

 

15:1 그리고 나는 하늘에서 크고도 놀라운 또 다른 표징을 하나 보았습니다. 일곱 천사가 일곱 재난을 가지고 있었는데, 그것은 마지막 재난이었습니다. 하나님의 진노가 그것으로 끝날 것이었기 때문입니다. 15:2 나는 또 불이 섞인 유리 바다와 같은 것을 보았습니다. 그 유리 바다 위에는 짐승과 그 짐승 우상과 그 이름을 상징하는 숫자를 이긴 사람이, 하나님의 거문고를 들고 서 있었습니다. 15:3 그들은 하나님의 종 모세의 노래와 어린 양의 노래를 부르고 있었습니다. "주 하나님, 전능하신 분, 주님께서 하시는 일은 크고도 놀랍습니다. 만민의 왕이신 주님, 주님의 길은 의롭고도 참되십니다. 15:4 주님, 누가 주님을 두려워하지 않겠습니까? 누가 주님의 이름을 찬양하지 않겠습니까? 주님만이 홀로 거룩하십니다. 모든 민족이 주님 앞으로 와서 경배할 것입니다. 주님의 정의로운 행동이 나타났기 때문입니다."

 

사람이 천국으로 구원받고 보면, 그때에는 모든 것을 밝히 알게 됩니다. 오직 하나님만이 의롭고 참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주의 이름을 두려워하지 않을 수가 없고, 주님을 영화롭게 하지 않을 수 없음을 알게 됩니다. 구원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일이었음을 알게 됩니다. 그렇게 아직 구원받기 전 까지는, 이런 성경 말씀을 통해 미리 듣고, 깨닫는 길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단은 구원을 받아야, 그 다음 일들이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우리도 남은 생애동안 많은 일들이 있겠으나, 나와 가족과 이웃의 구원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구원의 일에 힘써야 하겠습니다.

 

말씀기도: 진노중에라도 긍휼히 여기시고, 아직 믿지 않는 이들을 구원해 주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