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계시록

음녀와 짐승의 운명

은혜바다로 2020. 10. 6. 09:26

요한계시록 17:6-18

 

세상에 있는 모든 것들은, 잠시 있다가 사라질 것들입니다. 아무리 큰 권세도 끝이 있고, ()도 사라질 때가 있습니다. 영광도 시들 때가 있고, 감추어진 것도 드러날 때가 있습니다. 오직 하나님만이 영원하시고 진실하십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잠시 보이는 것에 현혹되어서, 자신의 영혼과 인생을 넘기고 맙니다. 오직 영원하신 하나님께 영혼과 인생을 의탁해야, 영원히 안전하고 안식을 얻게 되는데도 말입니다.

 

오늘 성경에, 세상에서 위력을 떨치던 음녀가 처참하게 망하게 되는 장면이 나오고 있습니다. 요한은 천사의 안내로, 음녀가 붉은빛 짐승을 타고 있는 광경을 계속 보고 있었습니다. 천사가 짐승의 비밀을 알려주었습니다. 그가 보고 있는 짐승은, 전에 있었다가 지금은 없으나, 장차 무저갱에서 올라와서, 다시 멸망으로 들어갈 자였습니다. 그러나 생명책에 이름이 기록되지 않은 이들은 그 짐승을 보고 현혹되어서, 추종하게 될 것이라 했습니다. 멸망 받을 짐승인데, 잠시 보이는 권세에 현혹되어서, 그에게 영혼과 인생을 넘기는 것입니다

 

17:6 그리고 나는 그 여자가 성도들의 피와 예수의 증인들의 피에 취하여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내가 그 여자를 보고 크게 놀라니, 17:7 그때에 천사가 나에게 말하였습니다. "왜 놀라느냐? 나는 이 여자의 비밀과, 이 여자를 태우고 다니는 머리 일곱과 뿔 열이 달린 그 짐승의 비밀을, 너에게 말하여 주겠다. 17:8 네가 본 그 짐승은, 전에는 있었지만 지금은 없으며, 장차 아비소스에서 올라와서, 나중에는 멸망하여 버릴 자다. 그리고 땅 위에 사는 사람들 가운데 창세 때로부터 생명책에 이름이 적혀 있지 않은 사람들은, 그 짐승을 보고 놀랄 것이다. 그것은, 그 짐승이 전에는 있었다가, 지금은 없으나, 장차 다시 나타날 것이기 때문이다.

 

천사는 계속해서 짐승의 일곱 머리와 열 뿔에 대한 비밀도 알려주었습니다. 일곱 머리는 음녀가 앉은 일곱 산과 일곱 왕으로, 지상에서 정치, 경제, 문화 등 중요한 영역들에서 최고의 자리에 앉은 이들을 의미했습니다. 그런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사단에게 영혼을 팔고, 대중의 우상으로 활동하다가 멸망 받은 이들, 또 멸망 받을 이들이었습니다. 또한 짐승의 머리에는 열 뿔이 있었는데, 장차 왕이 될 자들로, 짐승과 더불어 한동안 왕 같은 권세를 받을 이들이었습니다. 그들은 자기 출세와 영광을 위해, 짐승에게 자신의 모든 것을 내어주었습니다. 그리고 짐승과 연합하여 한마음으로, 어린양 예수님을 대적하며 싸우려 했습니다. 짐승에게 충성하기 위해, 최전방에서 성도들과 전쟁을 벌였습니다. 그러나 어린양 예수님과 성도들은 그들을 이길 것이라 했습니다.

 

17:9 여기에 지혜를 가진 마음이 필요하다. 머리 일곱은 그 여자가 타고 앉은 일곱 산이요, 또한 일곱 왕이다. 17:10 그 가운데서 다섯은 이미 망하고, 하나는 있고, 또 다른 하나는 아직 나타나지 않았다. 그것이 나타날지라도, 잠깐밖에 머물지 못할 것이다. 17:11 또 전에 있다가 지금은 없는 그 짐승은 여덟 번째인데, 그것은 그 일곱 가운데 속한 것으로서, 마침내 멸망하여 버릴 자다. 17:12 네가 본 열 뿔은 열 왕이다. 그들은 아직 나라를 차지하지 못하였지만, 그 짐승과 함께 한동안 왕권을 차지할 것이다. 17:13 그들은 한마음이 되어서, 그들의 능력과 권세를 그 짐승에게 내줄 것이다.

 

그리고 어느 순간이 되면, 사단의 세계에 내분이 일어나서, 열 뿔과 짐승은 음녀를 미워하여 망하게 하고, 벌거벗게 하며, 그의 살을 먹고, 불로 사르리라 했습니다. 이는 하나님의 말씀이 이루어지기까지, 그들의 나라를 짐승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뜻을 따라 되는 일이었습니다

 

17:16 그리고 네가 본 그 열 뿔과 그 짐승은, 그 창녀를 미워해서 비참하게 만들고, 벌거벗은 꼴로 만들 것이다. 그들은 그 창녀의 살을 삼키고, 그 여자를 불에 태울 것이다. 17:17 그것은, 하나님께서 당신의 말씀을 이루실 때까지, 당신의 뜻을 행하려는 마음을 그들에게 주셔서, 그들이 한마음이 되어 그들의 나라를 그 짐승에게 주게 하셨기 때문이다.

 

이렇게 하여 붉은 짐승을 탔던 음녀는 멸망당하고 말았습니다. 짐승도 잠시 열 왕과 함께 영광과 권세를 얻는 듯했지만, 그것은 하나님이 정하신 때가지, 하나님이 정하신 뜻 안에서 되는 일이었습니다. 짐승도 역시 하나님 앞에 영원히 심판받을 것입니다. 잠시 보이는 권력과 영광과 부귀를 위해, 영혼을 팔고, 영원히 심판받을 음녀와 짐승을 추종하며 사는 것이 얼마나 어리석은지를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그들의 결말과 진실의 비밀을 공개해 주셨으니, 오직 하나님과 어린양 예수님만 경배하고, 순종하며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말씀 기도: 세상에서 잠시 누릴 영광에 속지 말고, 영원하신 하나님만 경배하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