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바다로
2023. 11. 17. 09:56
시편 150:1-6
본 시편 150편은 할렐루야 시편의 마지막 시이면서, 시편 전체의 결론에 해당하는 시입니다. 먼저 어디에서 하나님을 찬양할지를 선포했습니다. 성소에서 찬양하고, 온 세상을 이루는 창공에서 찬양하라고 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찬양하라는 뜻입니다. 왜 하나님을 찬양해야 하는지도 선포했습니다. 하나님은 천지를 지으시고 운행하시며 섭리하시니 그 능하신 권능을 찬양하고, 측량하지 못할 만큼 위대하시고 인자하시니 찬양하라 했습니다.
시 150:1 할렐루야 그의 성소에서 하나님을 찬양하며 그의 권능의 궁창에서 그를 찬양할지어다 150:2 그의 능하신 행동을 찬양하며 그의 지극히 위대하심을 따라 찬양할지어다
그 하나님을 어떻게 찬양할지도 노래했습니다. 나팔 소리로 찬양하고, 비파와 수금으로 찬양하라 했습니다. 소고 치며 춤추어 찬양하고, 현악과 통소로 찬양하라 했습니다. 큰 소리 나는 제금으로 찬양하며, 높은 소리 나는 제금으로 찬양하라 했습니다. 모든 악기를 동원해서 찬양하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누가 찬양해야 하는지도 선포했습니다. 호흡이 있는 모든 자는 여호와를 찬양하라 했습니다.
시 150:3 나팔 소리로 찬양하며 비파와 수금으로 찬양할지어다 150:4 소고 치며 춤 추어 찬양하며 현악과 퉁소로 찬양할지어다 150:5 큰 소리 나는 제금으로 찬양하며 높은 소리 나는 제금으로 찬양할지어다 150:6 호흡이 있는 자마다 여호와를 찬양할지어다 할렐루야
참으로 하나님을 노래하는 시편 전체의 장엄한 결론이 아닐 수 없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소리나는 모든 악기와 도구를 활용하여, 하나님의 위대하심을, 호흡이 있는 자는 다 찬양하라는 것입니다. 그 만큼 하나님은 위대하시며, 영광과 찬송을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바로 그 하나님의 백성들입니다. 그 하나님의 영광과 구원과, 승리와 축복이 우리에게도 있습니다. 그 하나님을 경외하며 은혜를 누리고, 평생 하나님께 찬양과 영광 올려드리는 삶으로 살아가기를 기도합니다.
말씀 기도: 평생 하나님을 경외하고 찬양하며 살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