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계시록

사단의 두번째 앞잡이 짐승

은혜바다로 2020. 9. 28. 10:34

요한계시록 13:11-18

 

사단은 지상에서 자신의 하수인을 택해서, 상처와 문제를 잠시 해결해 주고, 권세와 명예와 부를 주어서, 자기 뜻대로 사용합니다. 세상에서 영광을 나타내고 누리게 합니다. 사람들은 그런 이들을 환영하고, 자기 권리를 내어주며 추종합니다. 그러나 사단은 때가 되면 정체를 드러내고, 사람들을 사로잡아, 자기목적을 위해 이용하게 됩니다. 이것이 크면 큰대로, 작으면 작은대로, 인간은 역사속에서 고통을 겪어왔고, 또 겪을 것입니다.

 

오늘 성경에, 요한이 보니, 두 번째 짐승이 땅에서 올라오고 있었습니다. 모습은 어린양인데, 말은 용처럼 말했습니다. 어린양 예수님처럼 자신이 세상의 구세주인양 가장하고, 자신이 다 십자가를 지고 문제를 해결하는 것처럼 가장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는 사단의 지배를 받기 때문에, 사단이 시키는대로 용처럼 말을 합니다. 두 번째 짐승도 사단에게 받은 능력을 행사하고, 사람들로 하여금 첫 번째 짐승을 경배하게 했습니다. 첫 번째 짐승의 형상을 우상으로 만들어서, 사람들로 하여금 그것을 섬기도록 했습니다. 이러한 짐승들은 관리하는 영역이 다르지만(종교, 정치, 경제), 필요하면 서로 연합하고 결합해서 더 큰 능력을 행사합니다. 문제는 이러한 짐승들은 가장과 미혹의 명수입니다. 사람들을 사랑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자기목적을 위해 사람들을 지배하고 이용할 뿐입니다. 그래서 세상에서 우상화되는 일은, 짐승이 될 가능성이 높으며, 사단에게 영혼과 양심을 내주고 받은 악한 댓가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13:11 나는 또 땅에서 다른 짐승 하나가 올라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것은 어린 양처럼 뿔이 둘 있고, 용처럼 말을 하였습니다. 13:12 이 짐승은 첫째 짐승이 가진 모든 권세를 그 첫째 짐승을 대신하여 행사하였습니다. 이 짐승은, 땅과 땅 위에 사는 모든 사람들로 하여금 치명상에서 나음을 받은 그 첫째 짐승에게 절하게 하였습니다. 13:13 또 그 짐승은 큰 기적들을 행하였는데, 사람들이 보는 앞에서 하늘에서 불이 땅에 내려오게도 하였습니다. 13:14 그리고 그 첫째 짐승을 대신해서 행하도록 허락받은 그 기적들을 미끼로 해서 땅 위에 사는 사람들을 미혹하였습니다. 땅 위에 사는 사람들에게, 칼에 맞아서 상처를 입고서도 살아난 그 짐승을 위하여 우상을 만들라고 말하였습니다.

 

결국 이러한 짐승으로 선택된 자는, 서로의 짐승을 우상화하고, 죽어있는 우상을 마치 살아있는 것처럼 만들어서, 사람들이 추종하게 합니다. 자신들의 뜻을 따르지 않는 이들은 죽이고 제거합니다. 작은 자나, 큰 자나, 가난한 자나 부자나, 자유인이나 종이나 모든 사람들에게, 짐승의 소유라는 표시를 줍니다, 하나님이, 성도들에게 성령으로 도장을 찍어서 표를 하고, 하나님의 보호안에 두는 것처럼, 사단도 짐승을 따르는 이들에게, 사단의 소유라는 표를 주어서 특별관리하는 것입니다. 자신들끼리 각종 집단을 만들어서 유익을 도모하고, 집단 외부에 있는 이들에게는 불이익을 주어서, 자신들의 영토를 넓여갑니다. 하나님의 성령과 말씀을 가진 이들은 자세히 보면, 그들의 정체를 분별할 수 있습니다.

 

13:15 그리고 둘째 짐승이 능력을 받아서 첫째 짐승의 우상에게 7)생기를 넣어 주고, 그 짐승의 우상으로 하여금 말을 하게도 하고, 또 우상에게 경배하지 않는 사람은 모두 죽임을 당하게도 하였습니다. 13:16 또 작은 자나 큰 자나, 부자나 가난한 자나, 자유인이나 종이나 할 것 없이, 다 그들의 오른손이나 이마에 표를 받게 하였습니다. 13:17 누구든지 이 표를 가진 사람, 곧 그 짐승의 이름이나, 그 이름을 나타내는 숫자로 표가 찍힌 사람이 아니면, 아무도 팔거나 사거나 할 수 없게 하였습니다. 13:18 여기에 지혜가 필요합니다. 지각이 있는 사람은 그 짐승을 상징하는 숫자를 세어 보십시오. 그 수는 어떤 사람을 가리키는데, 그 수는 육백육십육입니다.

 

주님은, 고관들이 권세를 부리는 줄 너희가 알거니와, 너희중에는 그렇지 아니하니 누구든지 크고자 하는 자는 섬기는 자가 되고, 으뜸이 되고자 하는 자는 모든 사람의 종이 되어야 하리라고 하셨습니다. 이것이 하나님나라의 방식이고 진리입니다. 그러나 사단은 세상에서 크게 하고, 높게 하여 우상이 되게 하고, 사람들을 추종하게 하여, 자신을 따르다가 멸망에 떨어지게 합니다. 우리는 높아지려다 사단의 하수인인 짐승에게 미혹당하지 말고, 주님과 같이 섬기는 자로, 하나님나라 백성으로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말씀기도: 하나님의 성령과 말씀과 지혜로 악한 것을 분별하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요한계시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원한 안식과 영원한 고통  (0) 2020.09.28
십사만 사천명이 부르는 노래  (0) 2020.09.28
사단의 앞잡이 짐승  (0) 2020.09.28
예수 탄생의 비밀  (0) 2020.09.28
하늘 지성소 공개  (0) 2020.09.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