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야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은혜바다로 2024. 5. 7. 09:57

이사야 43:1-25

 

모든 만물은 하나님 안에서 존재 이유와 목적이 있습니다. 하나님이 만물을 목적대로 지으셨기 때문입니다. 만물들은 그 존재 이유와 목적을 감당할 때 하나님의 창조섭리를 실현하고, 창조주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됩니다.

 

오늘 성경에,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지으시고 구속하신 이유를 말씀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을 찬송하게 하기 위해서이고, 온 세상에 하나님의 증인이 되게 하기 위해서라 했습니다. 먼저 하나님께서 포로되어 있는 이스라엘을 어떻게 사랑하셨으며, 구원하실지 말씀하셨습니다. 이스라엘아, 너를 창조하신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느니라. 너는 두려워말라, 내가 너를 구속하였고,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내 것이라. 네가 물 가운데 지날 때에도 물이 너를 침몰하지 못할 것이요, 불 가운데 지날 때에도 불이 사르지도 못하리라. 내가 너를 보배롭고 존귀하게 여겨 너를 사랑하였은즉, 너를 대신하여 다른 사람을 내어주리라. 내가 네 자손을 동쪽에서부터 모으고, 서쪽에서부터 모으리라. 내가 내 영광을 위하여 창조한 자를 오게 하라. 내가 그를 지었고, 그를 내가 만들었느니라 하리라.

 

43:1 야곱아 너를 창조하신 여호와께서 지금 말씀하시느니라 이스라엘아 너를 지으신 이가 말씀하시느니라 너는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를 구속하였고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내 것이라 43:2 네가 물 가운데로 지날 때에 내가 너와 함께 할 것이라 강을 건널 때에 물이 너를 침몰하지 못할 것이며 네가 불 가운데로 지날 때에 타지도 아니할 것이요 불꽃이 너를 사르지도 못하리니 43:3 대저 나는 여호와 네 하나님이요 이스라엘의 거룩한 이요 네 구원자임이라 내가 애굽을 너의 속량물로, 구스와 스바를 너를 대신하여 주었노라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범죄했으나, 그들을 하나님의 증인으로 택하셨음을 말씀하셨습니다. 눈이 있어도 보지 못하고, 귀가 있어도 듣지 못하는 백성들을 이끌어 내라. 열방과 민족들도 모이게 하라. 누가 이전 일을 알려 주며, 장차 일어날 일을 예고할 수 있겠느냐.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너희는 나의 증인, 나의 종으로 택함을 입었느니라. 나는 여호와라. 나 외에 구원이 없느니라. 너희는 나의 증인이요, 나는 하나님이니라.

 

43:10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너희는 나의 증인, 나의 종으로 택함을 입었나니 이는 너희가 나를 알고 믿으며 내가 그인 줄 깨닫게 하려 함이라 나의 전에 지음을 받은 신이 없었느니라 나의 후에도 없으리라 43:11 나 곧 나는 여호와라 나 외에 구원자가 없느니라 43:12 내가 알려 주었으며 구원하였으며 보였고 너희 중에 다른 신이 없었나니 그러므로 너희는 나의 증인이요 나는 하나님이니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하나님은 이제 바벨론의 손에서 이스라엘을 구원하실 것을 다시 예고하셨습니다. 내가 바벨론에 군대를 보내어,그 도성을 치고 너희를 구하여 내리라. 내가 바다 가운데 길을 내고, 거센 물결 위에 통로를 내리라. 병거와 말과 용사들을 모두 이끌어 내어 쓰러져서 일어나지 못하게 하리라. 너희는 이전 일을 기억하지 말라. 옛날 일을 생각하지 말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 내가 광야에 길을 내고, 사막에 강을 내어, 내 백성 내가 택한 자에게 마시게 하리라. 이 백성은 내가 나를 위해 지었나니, 나를 찬송하게 하려 함이니라.

 

43:18 너희는 이전 일을 기억하지 말며 옛날 일을 생각하지 말라 43:19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 너희가 그것을 알지 못하겠느냐 반드시 내가 광야에 길을 사막에 강을 내리니 43:20 장차 들짐승 곧 승냥이와 타조도 나를 존경할 것은 내가 광야에 물을, 사막에 강들을 내어 내 백성, 내가 택한 자에게 마시게 할 것임이라 43:21 이 백성은 내가 나를 위하여 지었나니 나를 찬송하게 하려 함이니라

 

끝으로 하나님은 다시 한번 이스라엘 백성들의 죄를 상기시켰습니다. 하나님이 그들을 구원하시는 것이 그들이 회개해서가 아니라 하나님이 일방적으로 용서하시는 은혜로 되는 일이었기 때문입니다. 이스라엘아, 너는 나를 부르지 아니하였고, 나를 괴롭게 여겼느니라. 제물로 나를 공경하지 않았고, 돈으로 향품을 사지도 아니하였느니라. 희생의 기름으로 나를 흡족하게 하지 아니하였고, 죄악으로 나를 수고롭게 하였느니라. 나는 나를 위하여 네 허물을 없이하고, 네 죄를 기억하지 아니하리라. 너희 조상적부터 죄를 지었고, 지도자들도 나를 반역하였도다. 그래서 내가 성소의 지도자들을 욕되게 하고, 이스라엘이 진멸당하도록 버려두었느니라.

 

하나님은 찬양하게 하려고 이스라엘을 지으셨습니다. 세계만방에 하나님의 증인되게 하려고 부르셨습니다. 그러나 이스라엘은 하나님을 찬양하지도 않았고, 증인이 되지도 않았습니다. 오히려 하나님을 배반하고 거역하여 징계를 받았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이 지으신 목적대로, 하나님을 먼저 우선순위로 섬겨야하겠습니다. 하나님을 찬양하고, 하나님의 증인된 사명 감당하기를 소망합니다. 그래서 칭찬과 존귀를 받으며 살아가기를 기도합니다.

 

말씀기도: 하나님을 찬양하고 증거하며 영광을 돌리게 하옵소서.

'이사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가 너희를 품을 것이라.  (0) 2024.05.10
나외에 다른 신이 없나니  (0) 2024.05.09
내가 택한 종을 보라  (0) 2024.05.06
내가 너를 도우리라  (1) 2024.05.02
내 백성을 위로하라  (1) 2024.0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