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계시록 17:1-7
세상에서 음란하고 방탕해서, 주로 남성들을 유혹하는 이를 음녀라고 합니다. 영적 세계에도 음녀가 있습니다. 그리스의 정결한 신부가 되어야 할 사람들을 미혹해서, 사단에게 바치는 종교집단이 영적 음녀입니다. 하나님의 심판과 구원이 진행될 때, 마지막까지 대적하는 이들이, 이 거짓 종교집단입니다. 그들의 미혹은 교묘하고, 힘은 강력합니다. 교회와 성도들이 그들로 인해 많은 시련을 겪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하나님을 이길 수 없으며, 하나님은 반드시 심판하십니다.
오늘 성경에, 그 큰 음녀가 받을 심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곱 대접을 가진 천사 중 하나가 요한에게 와서, “이리로 오라, 많은 물 위에 앉은 큰 음녀가 받을 심판을 네게 보이리라”고 했습니다. 음녀가 앉아 있는 물은 모든 민족과 나라들을 의미했습니다. 땅의 왕들도 그 음녀와 더불어 음행하였고, 온 세상 사람들도 그녀가 주는 음란의 포도주에 취하였다고 했습니다. 영적으로 미혹된 이들이 그렇게 많았다는 것입니다.
계 17:1 대접 일곱 개를 가진 그 일곱 천사 가운데 하나가 와서, 나에게 "이리로 오너라. 큰 바다 물 위에 앉은 큰 창녀가 받을 심판을 보여 주겠다. 17:2 세상의 왕들이 그 여자와 더불어 음행을 하였고, 땅에 사는 사람들이 그 여자의 음행의 포도주에 취하였다" 하고 말하였습니다.
그 후에 성령이 요한을 데리고 광야로 갔습니다. 거기서 붉은 짐승에 올라타고 있는 한 여자를 보았습니다. 그 짐승의 몸에는 하나님을 모독하는 이름이 가득했고, 일곱 머리와 열 뿔이 달려 있었습니다. 여자는 보랏빛과 붉은색 옷을 입고, 금과 보석과 진주로 치장하고 있었습니다. 손에는 금잔이 하나 들려 있었는데, 그 안에는 음란하고 더럽고 악한 것들이 가득 담겨 있었습니다. 여자가 하나님을 모독하는 짐승을 타고 있듯이, 거짓 종교집단은 기본적으로 사단을 배후로 삼고 활동하는 음녀입니다. 보랏빛과 붉은빛 옷에 금과 보석과 진주로 치장하고, 금대접도 가졌듯이, 겉으로는 사람들이 갖고 싶은 권력, 성공, 재물을 다 가지고 유혹합니다. 그러나 금대접안에는 음란하고 더럽고 악한 것이 가득했습니다. 그것이 음녀의 실체입니다. 사람들은 그 안에 담긴 실체를 보지 못하고, 것 치장만 보고 미혹되는 것입니다.
계 17:3 그리고 그 천사는 성령으로 나를 휩싸서, 빈 들로 데리고 갔습니다. 나는 한 여자가 빨간 짐승을 타고 앉아 있는 것을 보았는데, 그 짐승은 하나님을 모독하는 이름들로 가득하였고, 머리 일곱과 뿔 열 개가 달려 있었습니다. 17:4 이 여자는 자주색과 빨간색 옷을 입고 금과 보석과 진주로 꾸미고, 손에는 금잔을 들고 있었는데, 그 속에는 가증한 것들과 자기 음행의 더러운 것들이 가득하였습니다.
그 여자의 이마에는 수수께끼 같은 이름이 새겨져 있었습니다. 은밀하게 유혹하기 때문에 비밀이라 했고, 세상을 지배하니 바벨론이라 했고, 땅의 짐승과 음녀들을 낳은 어미라 했습니다. 그 여자는 예수님의 증인들과 성도들을 핍박하고, 그들의 피에 취해 있었습니다. 요한이 그 광경을 보며 깜짝 놀라니, 천사가 놀라지 말라고, 그 여자와 그가 탄 짐승의 비밀을 알려 주리라고 했습니다.
계 17:5 그리고 이마에는 '땅의 음녀들과 가증한 것들의 어미, 큰 바빌론'이라는 비밀의 이름이 적혀 있었습니다. 17:6 그리고 나는 그 여자가 성도들의 피와 예수의 증인들의 피에 취하여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내가 그 여자를 보고 크게 놀라니, 17:7 그때에 천사가 나에게 말하였습니다. "왜 놀라느냐? 나는 이 여자의 비밀과, 이 여자를 태우고 다니는 머리 일곱과 뿔 열이 달린 그 짐승의 비밀을, 너에게 말하여 주겠다.
음녀는 미혹하기 위하여 겉모양을 치장하듯이, 영적 음녀인 거짓 종교집단도 기본적으로 겉과 속이 다릅니다. 사람들을 사랑하지 않습니다. 종교의 형태는 갖고 있지만, 그 속은 사단과 짐승의 하수인 역할을 할 뿐입니다. 그런데도 사람들은 그 겉모양과 미혹의 말에 속아, 자기 영혼도 팔고, 인생도 넘겨버리고 맙니다.
우리는 진리 되신 예수님을 통해 구원받은 신부들입니다. 신랑 되신 주님 앞에 정결한 신부로 서게 될 사람들입니다. 그날까지 세상과 음녀에 미혹당하지 말고, 참된 믿음의 삶을 잘 지켜가야 하겠습니다.
말씀 기도: 거짓된 음녀에게 유혹당하지 않고, 진리 되신 주님만 믿고 따르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