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계시록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

은혜바다로 2020. 8. 25. 13:52

 

요한계시록 1: 1-3

 

오늘도 성령께서 감동하시고, 인도하시기를 기도합니다. 오늘부터 성경의 마지막 책인 요한계시록을 통해 하나님의 말씀을 살피며, 기도하고 생활하도록 하겠습니다.

흔히 역사를 해석하는 방식은, 과거에서 교훈을 얻어 현재를 해석하고, 미래를 예견하는 방식입니다. 그러나 신앙 역에는 또 다른 역사관이 있습니다. 하나님이 계시하신 미래를 보고, 그 미래에 기초하여 현재를 해석하고, 미래를 기대하는 것입니다. 미래로부터 오는 소식에 기초하여, 현재의 삶을 살아가는 것입니다. 이것이 믿음이고, 신앙의 길입니다. 이 일을 위해 하나님은 요한계시록이라는 미래 예언의 말씀을 주셨습니다.

 

아담의 원죄로, 창세기에서 하나님 나라와 인간 세상은 단절되었습니다. 에덴동산에서는 화염검이 인간의 접근을 막았고, 성전에서는 성소와 지성소가 휘장으로 가려졌습니다. 인간에게는 영적인 세계와, 자신의 미래에 대한 정보가 차단되었습니다. 예언자들에 의해서 영적 세계와 미래에 대해 단편적인 지식이 전해졌지만, 전모를 알수가 없었습니다. 예수님도 천국과 미래에 대해서, 전체가 아니라, 조금씩만 말씀해 주셨습니다

 

이것만 가지고는 하나님 나라에 대해서 다 알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이 오셔서, 아담의 원죄를 대속해주셨습니다. 그때 성전의 휘장이 찢어졌습니다. 천국의 정보가 세상에 공개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은 하늘에 올라가셔서, 사도 요한을 천국으로 불러들이셨습니다. 요한이 인류를 대표해서, 아담 이후 처음으로 공개되는 하나님 나라의 정보를 보고, 이것을 세상에 알렸습니다.

 

1:1 이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입니다. 이 계시는 곧 일어나야 할 일들을 그 종들에게 보이시려고,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에게 주신 것입니다. 그런데 그리스도께서는 자기의 천사를 보내셔서, 자기의 종 요한에게 이것을 알려 주셨습니다. 또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계시하신 일들의 기록입니다'

 

예수님은 인류를 구원하시고 부활, 승천하셨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으로부터 하늘과 땅을 다스릴 권세와 심판할 권세를 위임받으셨습니다.. 그 예수님이, 밧모섬에 유배되어 있는 사도 요한을 만나기 위해서, 하늘에서 잠시 땅으로 내려오셨습니다. 예수님이 현재 주로 하시는 일은, 교회와 성도들을 지체로 삼아서, 함께 세상을 구원하시는 일입니다. 예수님은 교회들과 함께 동역하면서, 그 성적을 기록하고 계셨습니다. 요한이 그것을 보고 우리에게 증거해 주셨습니다.

 

1:2 요한은, 하나님의 말씀과 예수 그리스도의 증언 곧 자기가 본 것을 다 증언하였습니다.

 

아담 때 알려진 것은, 창조와 에덴동산 시절에 관한 것뿐입니다.. 그 이후에는 원죄 때문에 모든 천국 정보가 가려져 있었습니다. 사도 요한의 체험을 통해서, 하나님 나라 계획과 인류의 미래에 대해서 필요한 것 알게 되었습니다. 이런 고급정보를 미리 알고 준비할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감사한 일입니까? 그래서 믿는 자가 복이 있습니다. 앞으로 요한계시록을 읽으면서, 우리의 미래를 확인하고, 현재를 어떻게 살아가며 준비해야 할지 깨닫는, 은혜의 시간들이 되시기를 기대합니다.

 

1:3 이 예언의 말씀을 읽는 사람과 듣는 사람들과 그 안에 기록되어 있는 것을 지키는 사람들은 복이 있습니다. 그 때가 가까이 왔기 때문입니다.

 

말씀 기도: 예언의 말씀을 읽고, 듣고, 지키며 미래를 확인하고, 현재를 살아가게 하옵소서.

 

성경 문제: 요한은 어떤 사람이 복있는 사람이라고 했습니까?(3)

'요한계시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데 교회에 보내는 말씀  (0) 2020.09.01
버가모 교회에 보내는 말씀  (0) 2020.08.31
에베소교회에 보내는 말씀  (0) 2020.08.28
영광을 입으신 예수님  (0) 2020.08.27
나는 처음과 나중이라  (0) 2020.0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