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겔

칼을 칼집에서 빼어라

은혜바다로 2024. 11. 15. 10:10

에스겔 21:1-32

 

하나님은 우리를 위해 항상 예비하시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이 축복과 동행이라면 오른손을 예비하시며, 책망과 징계라면 칼을 예비하고 계십니다. 오른손의 축복은 속히 베풀기를 원하시나, 칼은 할 수만 있으면 칼집에서 빼지 않기를 원하십니다. 그러나 아무리 훈계해도 듣지 않으면 결국 칼을 빼십니다.

 

오늘 성경에, 하나님께서 유다 예루살렘 성읍에 대해 예비하셨던 칼을 빼고, 이웃나라 암몬에 대해서도 칼로 심판하실 것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에스겔에게, 예루살렘 성소를 향해 이스라엘 땅에게 다음과 같이 예언하라 하셨습니다. 내가 너를 대적하여 칼을 칼집에서 빼어, 의인과 악인을 네게서 끊을 것이니라. 모든 육체를 남에서 북까지 치리니, 나 여호와가 내 칼을 칼집에서 빼낸 줄 알리라. 인자야, 너는 탄식하라. 허리가 끊어지듯 탄식하라. 누가 네게 어찌 탄식하느냐 묻거든, 재앙이 다가오기 때문이라 하라. 이로인해 각 사람 마음이 녹으며, 모든 손이 약해지며, 각 사람의 영이 쇠하며, 모든 무릎이 약해지리라. 너는 칼이여, 칼이여, 날카롭고도 빛나도다 하라. 이 칼은 죽이기 위하여 날카롭고도 빛나게 하셨도다 하라.

 

21:1 또 여호와의 말씀이 내게 임하여 이르시되 21:2 인자야 너는 얼굴을 예루살렘으로 향하며 성소를 향하여 소리내어 이스라엘 땅에게 예언하라 21:3 이스라엘 땅에게 이르기를 여호와의 말씀에 내가 너를 대적하여 내 칼을 칼집에서 빼어 의인과 악인을 네게서 끊을지라 21:4 내가 의인과 악인을 네게서 끊을 터이므로 내 칼을 칼집에서 빼어 모든 육체를 남에서 북까지 치리니 21:5 모든 육체는 나 여호와가 내 칼을 칼집에서 빼낸 줄을 알지라 칼이 다시 꽂히지 아니하리라 하셨다 하라 21:6 인자야 탄식하되 너는 허리가 끊어지듯 탄식하라 그들의 목전에서 슬피 탄식하라

 

또 하나님은 바벨론 왕이 유다의 예루살렘 성과 암몬의 랍바성 중에, 먼저 예루살렘을 칠 점괘를 받아가지고, 먼저 쳐들어올 것을 예언하게 하셨습니다. 인자야, 너는 바벨론 왕의 칼이 올 두 길을 그리라. 암몬의 랍바에 이르는 길과 유다의 예루살렘에 이르는 길을 그리라. 바벨론 왕이 그 두 길 중에, 예루살렘으로 갈 점괘를 얻었으므로, 성문을 향하여 공성퇴를 설치하고, 토성을 쌓고, 사다리를 세우게 되리라. 너 악하여 중상을 당할 이스라엘 왕아, 네 날이 이르렀으니 곧 죄악의 마지막 때니라. 네게서 왕관을 벗기고, 높은 자는 낮추고 낮은 자는 높이리라.

 

21:19 인자야 너는 바벨론 왕의 칼이 올 두 길을 한 땅에서 나오도록 그리되 곧 성으로 들어가는 길 어귀에다가 길이 나뉘는 지시표를 하여 21:20 칼이 암몬 족속의 랍바에 이르는 길과 유다의 견고한 성 예루살렘에 이르는 길을 그리라 21:21 바벨론 왕이 갈랫길 곧 두 길 어귀에 서서 점을 치되 화살들을 흔들어 우상에게 묻고 희생제물의 간을 살펴서 21:22 오른손에 예루살렘으로 갈 점괘를 얻었으므로 공성퇴를 설치하며 입을 벌리고 죽이며 소리를 높여 외치며 성문을 향하여 공성퇴를 설치하고 토성을 쌓고 사다리를 세우게 되었나니

 

그리고 하나님은 암몬족속을 심판하실 것도 말씀하셨습니다. 암몬은 바벨론이 예루살렘을 치러 가는 것을 보고 기뻐하고, 자신들은 안전할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자신들의 신이 보호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그런 복술이 헛되고 무익할 뿐이며, 결국 바벨론의 칼에 멸망당할 것이라 하셨습니다. 인자야, 암몬 족속과 그가 받을 심판을 예언하라. 칼이 뽑히도다. 칼이 뽑히도다. 점쟁이들이 네게 보여주는 점괘는 헛되고 거짓된 것이니라. 칼을 그 칼집에 꽂을지어다. 암몬 자손아, 네가 지음받은 곳에서 내가 너를 심판하리라.

 

21:28 인자야 너는 주 여호와께서 암몬 족속과 그의 능욕에 대하여 이같이 말씀하셨다고 예언하라 너는 이르기를 칼이 뽑히도다 칼이 뽑히도다 죽이며 멸절하며 번개 같이 되기 위하여 빛났도다 21:29 네게 대하여 허무한 것을 보며 네게 대하여 거짓 복술을 하는 자가 너를 중상 당한 악인의 목 위에 두리니 이는 그의 날 곧 죄악의 마지막 때가 이름이로다 21:30 그러나 칼을 그 칼집에 꽂을지어다 네가 지음을 받은 곳에서, 네가 출생한 땅에서 내가 너를 심판하리로다

 

범죄하고 범죄하며, 우상을 숭배하고, 악을 행하는 유다 예루살렘을 위해서는 여호와의 칼이 예비될 뿐이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경외하고 말씀에 순종하고 의를 행하며, 여호와의 오른손과 여호와의 복이 예비된 사람들로 살아가기를 기도합니다.

 

말씀기도: 여호와의 오른손과 축복이 예비된 생애로 살아가게 하옵소서